본문 바로가기

Language/Python

Python VENV 설정 시 module/python.exe 관련 invalid SDK 오류 해결

by engineer M 2020. 1. 24.

 

 

 Python 가상환경 설정 : 모듈 패키지 버전을 프로젝트 별로 다르게 관리해야 할 때 venv로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런데 이 venv를 적용하다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겼다. 

 

 1. pip로 다운받은 모듈을 파이참이 인식하지 못함 

 

 

 

모듈 인식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내용을 보면, 전역적으로는 camelcase라는 모듈이 깔렸는데도 불구하고 로컬에서 해당 파일을 import를 못함을 알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venv를 재 설치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다음과 같이 떠야한다.

 

 

2. venv설정 과정에서 SDK invalid 오류가 뜸.

 

The SDK seems invalid.

 

python 을 interpreter로 설정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뜬 것. 이 오류가 뜨는 여러가지 경우가 있는데, 보통은 

Python.exe 나 Pycharm 등을, 프로젝트 설치 이후에 하나를 재설치 하거나 삭제했다.

 

위의 경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게되었다.

이것의 해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1. VENV를 삭제하고  Settings -> Interpreter로 들어가서 다시 깐다.

2. 프로젝트를 재생성한다. 

3. 파이참을 다시 깐다. 

등이 있다. 

 

VENV 삭제가 안될 때는 폴더로 들어가서 VENV 폴더를 삭제하고, VENV를 재설치 하면 된다. 

하지만 나는 무슨 이유에선지 VENV를 재설치해도 계속 SDK invalid 문제가 나왔고, 

 

결과적으로 pyCharm 을 다시 깔고, 프로젝트를 재생성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 문제는 인터넷을 뒤져봐도 별다른 해결책이 없는 것 같으니 위와 같은 방법을 추천한다.

 

댓글